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7 오후 8:58:00

道, 온라인 문화·관광 홍보단 ‘G토리’ 모집
경북의 소식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

기사입력 2021-05-24 오전 9:14:33

도는 경북의 문화?예술?관광 등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온라인 홍보단 ‘G토리5. 24~ 6. 6일까지 모집한다.

 

경북 온라인 홍보단인 ‘G토리Gyeongsangbuk-do의 앞글자인 G와 스토리(Story)의 합성어로 경북의 스토리를 풀어나간다는 뜻이다.

 





 

도는‘G토리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도내 문화·예술·관광·체육·인물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해줄 예정이다. 특히, 지역의 크리에이터들을 활용하여 경북의 소식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생생한 현장의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홍보단은 공고일 기준 경상북도에 주소지를 두고 경북의 문화·예술뿐만 아니라, 주요정책 등 경북에 관심이 많고, 유튜브 영상 제작이 가능한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가능하고, 사업의 추진의지, 미디어 활용능력, 콘텐츠 수행능력 등을 심사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경북도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로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 ‘G토리에 업로드 하고,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하며, 매월 미션을 수행하는 등 경상북도의 문화·예술·관광·체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홍보하게 된다.

 

‘G토리활동에 따라 유튜브 채널 콘텐츠에 대한 소정의 제작비 및 기념품을 지급하고, ‘G토리위촉장 및 수료증을 수여할 뿐만 아니라, 도내 각종 행사 등에 참여하게 된다.

 

신청은 네이버 폼(개인(http://naver.me/FwnUVSE0), (http://naver.me/5OnVGdFi)에서 신청서류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신청하면 되며, 최종발표는 6월 중으로 개별통보 예정이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