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8 오전 8:47:00

‘경산시 경로당 행복도우미’ 활동 시동
17일 오리엔테이션 열어 활동 의지 다져

기사입력 2022-01-19 오후 5:03:12

▲ 17일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회의실에서 2022년도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지회장 최재림)1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22년도 경산시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추진에 나섰다.

 

2022년도 행복도우미 30명이 참여한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어르신과 함께 웃음꽃이 활짝이란 주제로 행복도우미 다짐 결의, 2022년도 행복도우미사업 업무 메뉴얼 교육 등이 이어졌다.

 

최재림 노인회 경산시지회장은 행복도우미의 역할과 경로당 방문 시 어른에 대한 예의와 품성을 지키고 더 나아가 어른을 공경심으로 프로그램 활동을 수행해 달라. 이는 어르신들에게 복을 짓는(作福) .”이라고 당부했다.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은 단순 시간보내기와 휴식을 위한 정적인 공간으로 인식되어 있는 경로당에 사회복지사, 생활체육, 레크리에이션 등 관련 자격을 갖춘 경로당 행복도우미를 배치해 건강, 여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행복도우미들은 프로그램 지원 외에도 회계, 물품관리, 회원관리 등 경로당 운영관련 지도를 통해 회원들 간 마찰소지를 줄이고 위생, 보이스피싱, 건강관리, 성희롱 예방 등 유익한 정보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사업수행기관인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는 올해도 코로나19(비대면) 현실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