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1 오후 12:20:00

디지털 혁명시대, 경북도 공직자 디지털 무장 한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메타버스 교육과정 확대

기사입력 2022-04-04 오후 3:31:22





경상북도는 데이터를 통한 가치 창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공무원의 데이터 활용도 높이기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해 실시한 빅데이터 교육 외에 인공지능, 메타버스 관련 신규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온라인 무료강의는 빅데이터 분석, 수집?처리 인공지능 기초 심층학습(딥러닝) 3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교육대상은 도와 출자출연기관 직원, KISTI에 등록된 14개 시?(경주, 안동, 구미, 영주, 영천, 상주, 문경, 군위, 의성, 영덕, 청도, 칠곡, 예천, 봉화) 공무원이다.

 

매월 원하는 강의를 KISTI 과학데이터교육센터에서 신청하고 수강할 수 있다. 교육은 이달 1일부터 1130일까지 진행되며, 신청과 동시에 수강이 가능하다.

 

올해 처음 개설되는 유료 강의는 데이터 과학기초와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초, 메타버스 교육으로 구성됐다.

 

내달 23일부터 25까지 3일간(21시간) 도청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강의와 실시간 동영상 강의로 진행된다.

 

메타버스 교육은 메타버스의 개념과 유형 메타버스 활용사례 메타버스 플랫폼 실습 메타버스 정책?기술동향 등으로 구성된다.

 

이정우 경북도 메타버스정책관은 데이터 공급 주체인 공무원의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강화해 도정 전반에 걸쳐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