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5-30 오후 1:26:00

경북도,「AI도지사」영상메시지 시연
AI 이철우 도지사, 시·공간 뛰어넘는 행정대전환·디지털대전환 선도하겠다.

기사입력 2023-02-22 오후 4:08:18

경북도는 21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AI도지사 영상메시지를 시연하고, AI도지사를 활용해 도지사 영상메시지를 확대 제공하는 등 디지털 도정 홍보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AI 이철우 도지사가 21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AI도지사 영상메시지를 시연하고 있다.

 



경북도는 디지털 대전환정부 시책을 지방이 선도하겠다는 목표 아래 도정 전 분야에서 핵심 시책 사업을 발굴 중에 있으며 ‘AI도지사활용방안도 그 일환으로 추진됐다.

 

21일 간부회의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AI가 행정 업무를 분담할 수 있도록 도정 운영 방향을 완전히 전환하라고 강조하고, “AI도지사를 활용해 본인부터 업무를 나눌 수 있도록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플랫폼인 GTP를 도정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해 적극 대응하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기존에는 도지사가 부득이 행사에 참석하지 못할 경우 직접 촬영 방식으로 축사와 인사말 등 영상을 제공해 왔으나 도지사 출장 등 여러 이유로 영상을 제공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해 도정 운영 철학과 현안을 알리는 데 제약이 있었으나,‘AI도지사 활용 영상메시지를 추가로 운영함에 따라 영상 제공 범위를 도정 전 분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 영상메시지 촬영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축·운영함으로써 도지사는 주요 현안 처리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경북도는 ‘AI도지사운영을 위해 지난해 12월 도지사 모델을 촬영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영상을 시범적으로 선보인 바 있으며, 이번 ‘AI도지사 영상메시지제작 및 운영, 홈페이지 게시 등도 병행 추진하며 추가적인 활용 방안 또한 지속적으로 구상 중에 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