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역/기관단체소식
경산 새마을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회원 500여명 친목 다져
기사입력 2023-04-22 오후 12:08:44
▲ 제13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이 22일 오전 자인계정숲 열린문화마당에서 열렸다.
경산시새마을회(회장 이말식)는 제13회 새마을의 날을 맞아 22일 자인계정숲 열린문화마당 일원에서 기념식 및 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의 날을 맞아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운동 정신을 다시 되새기고 회원 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 새마을 회원 500여명이 참여해 기념식과 체육대회, 공연 등을 즐기며 친목을 쌓았다.
오전 10시에 열린 기념식에는 조현일 시장, 윤두현 국회의원, 박순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지역 단체장 등이 대처 참석해 지역사회 봉사에 힘쓰고 있는 새마을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 우수 새마을지도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는 조현일 시장
특히, 기념식에서는 하양읍 새마을부녀회 전필자 씨 등 18명의 회원들이 우수 새마을지도자 표창을, 남부동 행정복지센터 박대성 주무관은 경산시새마을회에 도움을 준 공로로 표창을 수상했다.
이말식 경산시새마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묵묵히 땀 흘리고 있는 새마을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변화된 사회적 관심에 부응하고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새마을의 날은 1970년 4월 22일에 제창된 새마을운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1년 국가기념일로 지정됐다.
그동안 경산시새마을회는 코로나19 방역활동과 농촌일손 봉사활동, 쾌적한 환경만들기 재활용수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왔다.
▲ 지역 가수 축하공연
<수상자 명단>
◆ 경산시장 표창
▲경산시새마을회 이사 강해중 ▲새마을지도자 중앙동협의회 부회장 추영우 ▲진량읍 새마을부녀회 김영숙
◆ 국회의원 표창
▲새마을지도자 압량읍협의회 김연일 ▲새마을지도자 와촌면협의회 하재홍 ▲동부동 새마을부녀회 김추자 ▲중방동 새마을부녀회 박종숙
◆ 시의회 의장 표창
▲새마을지도자 남부동협의회 부회장 허재석 ▲서부2동 새마을부녀회 도해주 ▲새마을문고 경산시지부 최연옥
◆ 새마을 중앙회장 및 도회장 표창
▲하양읍 새마을부녀회 전필자 ▲새마을문고 경산시지부 이차남 (이하 중앙회장 표창) ▲새마을지도자 용성면협의회 조용건 ▲새마을지도자 서부1동협의회 천병국 ▲새마을지도자 중방동협의회 구본목 ▲남천면 새마을부녀회 태선자
◆ 경산시새마을회장 표창
▲남부동 행정복지센터 박대성 ▲새마을지도자 자인면협의회 박태언 ▲새마을지도자 중앙동협의회 최승철
[Photo News]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