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2-29 오후 5:31:00

세명병원 ‘건강나눔계단’ 후원금 전달
23일 경산시에 1,000만원 기탁, 연말 사랑나눔 실천

기사입력 2019-12-23 오후 4:49:59

▲ 세명병원 건강나눔계단 후원금 전달식(사진=좌로부터 최영욱 세명병원 이사장, 최영조 시장, 안경숙 보건소장)



세명병원 최영욱 이사장(의학박사)23일 경산시청을 찾아 건강나눔계단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건강나눔계단이란 지하철 2호선 임당역 4번 출구 내에 설치된 피아노 계단에 카운터 센스를 설치한 후 시민 1명이 계단을 오를 때마다 10원이 기부되는 기업후원&시민참여사업이다.

 

세명병원은 지난 3월 경산시와 대구도시철도공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건강나눔계단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설치비와 후원금을 기부키로 했으며 이날 첫 기부를 하게 됐다.

 

특히,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건강나눔계단의 이용자에 따른 실제 적립금은 250만원 정도이나 세명병원은 연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약정한 최대 적립액 1,000만원을 쾌척했다.

 

최영욱 이사장은 일상 속 계단걷기 운동으로 건강도 챙기고 동시에 기부도 이루어져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며, “추운 겨울 소외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영조 시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신 세명병원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중방동 소재 세명병원은 지역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은 물론, 노인들을 위한 무료진료, 무료 급식소 물품후원 및 배식봉사, 음악회, 사랑의 바자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