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착한나눔
㈜인코아,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기부
경산시에 기트 5,000개(1,300만원 상당) 전달
기사입력 2021-03-17 오후 12:26:29
%EC%9D%B8%EC%BD%94%EC%95%84%2C%20%EC%BD%94%EB%A1%9C%EB%82%9819%20%EB%8C%80%EC%9D%91%20%EA%B2%80%EC%B2%B4%EC%B1%84%EC%B7%A8%ED%82%A4%ED%8A%B8%20%EA%B8%B0%EB%B6%80.jpg)
(주)인코아(대표 김동탁)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도움이 되고 싶다며 17일 경산시에 1,300만원 상당의 코로나19 검체채취키트 5,000개를 기부했다.
이날 기부된 키트는 경산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대상자 및 선제검사 대상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인코아 검체채취키트는 미국 FDA, 유럽 CE, 영국 NHS 등 해외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지난해 외교부 산하 KOICA를 통해 국내 최초로 네팔에 지원된 바 있으며 현재 영국, 미국, 캐나다 등 6개국에 수출 중이다.
김동탁 ㈜인코아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열심히 개발한 검체채취키트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조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 힘이 될 것. 코로나19가 조속히 종식되어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