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09 오후 4:28:00

대구대, 반도체기업 맞춤형 채용박람회 개최
지역 대학 최초...재학생 8명 최종 합격 성과

기사입력 2022-06-10 오전 9:04:29

대구대학교 진로취업처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8~9일 양일간 경산캠퍼스 공과대학 본부동 로비 및 라운지에서 10개 반도체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반도체기업 특화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프로그램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반도체기업 취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졸업생과 지역 청년들은 단순 취업 상담이 아닌 채용 면접을 통한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정부가 국가 전략산업인 반도체 산업 육성 및 전문 인력 양성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대가 지역 대학 중 최초로 반도체기업을 특화한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열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구대 반도체기업 특화 취업박람회에서 동문 출신 현직자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 파주·평택, 경북 구미 등에 소재한 10개 반도체기업 인사담당자와 대구대 졸업생 현직자 등이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채용 면접에는 대구대 반도체 직무아카데미를 이수한 학생들을 비롯해 사전 채용 면접을 신청한 학생들이 참여했고, 이중 8(대구대 6, 지역 대학 2)이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박람회장에서는 동문 출신의 현직자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청년고용정책 홍보, 지문적성검사 및 증명사진 촬영 이벤트, 지역 대학과 함께하는 취업 상담 등이 함께 진행돼 대구대 학생은 물론 지역 대학 학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지난 2월에 전자전기공학부를 졸업하고 이날 채용 면접을 통해 한 기업에 합격한 황정 씨는 졸업 후에 취업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하다가 대구대에서 진행하는 반도체 직무아카데미를 알게 돼 참여했다.”면서, “반도체 산업 전반 및 제조공정 교육, 기업 맞춤형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지도 등을 체계적으로 받아 오늘과 같은 결과를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석연 대구대 진로취업처장은 정부에서도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강조하고 있는 만큼 대구대가 반도체 직무아카데미, 반도체 기업탐방, 반도체기업 맞춤형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반도체 관련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인 반도체 직무아카데미는 반도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대구대만의 특화 프로그램으로서 올해까지 총 300명이 넘는 학생들을 반도체기업에 취업시킨 대표적인 산업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