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5-27 오후 1:51:00

도의회 교육위원회, 경북교육청 제1회 추경예산안 심사
조현일 도의원, 등교수업 운영 매뉴얼의 신속한 마련을 촉구

기사입력 2020-05-12 오후 7:10:46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의 11일 상임위원회 회의 장면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곽경호)11일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경상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20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세입·세출 예산안을 심사했다.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의 총 규모는 본예산 대비 4.5%2,076억원이 증액된 47,837억원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분야, 위축된 지역경제 회복 지원을 위한 교육환경개선사업 등에 대해 교육위원들의 날카로운 지적과 심도 있는 토론이 있었다.

 

정세현(구미) 부위원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지역 상권의 경기회복을 위해 교육청 차원의 각종 교육 사업을 통한 지원 대책 및 도청과 연계해서 추진할 수 있는 복합적인 지원 사업 발굴 등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조현일(경산) 위원은 등교 개학을 앞두고 학생들의 교실 수업 시 마스크 착용에 대한 불편 해소 방안과 지역적 특수성 및 상황별 대응방법을 고려한 등교수업 운영 매뉴얼을 신속히 마련하여 학생의 건강확보와 안전한 수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곽경호(칠곡) 위원장은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인 점을 감안하여 이번 추경예산이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속하고 내실있게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