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29 오후 4:15:00

배향선 시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행정효율성 제고에 기여한 정치인

기사입력 2020-06-25 오전 8:53:17





더불어민주당 배향선 의원(사진)이 24일 국회 도서관에서 열린 ‘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산시의회 배향선 의원(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6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2020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거버넌스 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유능한 지방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방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여한다.

 

지방의원 부문 행정효율성제고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배향선 의원은 각종 조례 제·개정에 있어 적법성, 효율성, 효과성, 지속성 등 심도있는 논의와 검증을 통해 지역주민의 피부에 와 닿도록 행정의 집행 여부를 철저하게 모니터링하며 자치단체의 행정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경산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이후, 집행부의 강력하고 선제적인 행정을 유도하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향선 의원은 “‘엄마의 마음으로! 보건복지전문가의 안목으로!’라는 슬로건으로 공부하는 리더가 진정한 리더라는 신념 하에 시민 한 분, 한 분을 소중한 가족이라 여기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불철주야 배우고 연구하는 시민의 대의자로 초심(初心), 진심(眞心), 열심(熱心)3으로 주어진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보건학 박사로 대학 강단에도 섰던 배 의원은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난해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가 주최한 ‘2019년도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