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0 오후 4:28:00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명판 제막식 가져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념하고 노사문화 확산 의지 표명

기사입력 2021-01-02 오전 10:11:01

▲ 경산시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에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31일 시청 현관에서 이와 관련한 명판 제막식이 열렸다.





경산시는 31일 시청 중앙 현관에서 최영조 시장,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명판 제막식을 가졌다.

 

앞서 경산시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10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 심사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제는 중앙부처, 전국 지자체, 전국 교육청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노사관행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합리적인 노사문화를 선도하는 우수행정기관을 발굴·인증하는 제도이다.

경산시는 최영조 시장이 취임 초부터 협력적 노사문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노동조합과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안정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왔다. ,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조합원의 복지증진과 권익향상을 위해 집행부와 소통하며 다양한 노사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산시와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이날 명판 제막식을 통해 향후 건전한 노사관행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합리적인 노사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최영조 시장은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건전한 공직 노사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상생파트너로서 공무원노조와의 협력적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시민을 위한 희망경산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