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4 오후 2:34:00

경산시 국민체육센터 본격 착공
진량 신상리 일원에 7천722㎡, 3층 규모

기사입력 2009-02-27 오후 4:20:14

▲ 경산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기공식

 

 

지역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경산시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이 27일 기공식과 함께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국민체육센터는 기금 30억원과 시비 35억원 등 총 6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진량읍 신상리 685-17번지 7천722㎡의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2층(건축연면적 2천623㎡)규모의 복합형 체육센터로 오는 2010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건립된다.

 

센터 지상 1층에는 25m 길이의 레인 6개를 구비한 수영장과 유아풀, 지상2층에는 에어로빅실과 헬스클럽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게 되며 90면의 주차장과 다목적운동장 및 광장 등을 설치해 지역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는 미르종합건설(주)외 1개 업체가 건축부문, 봉진건설(주)이 전기부문, 형제전기통신이 통신부문 등 총7개 업체가 맡아 진행한다.

 

시는 지난 2006년 10월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스포츠센터 건립 대상으로 선정, 기금 30억을 확보한 상태였으나 2009년 도민체전을 대비한 육상경기장 및 실내체육관 건립, 예산확보 등 문제로 미뤄져 왔다.

 

시 관계자는 “국민체육센터 건립으로 하양, 진량 지역 주민들과 경산공단 근로자 등 25만 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생활체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hoto News>

 

▲ 기념 발파식

▲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
▲ 최경환 국회의원의 축사
▲ 최병국 경산시장의 축사
▲ 진량농악보존회의 길놀이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