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2 오후 5:11:00

경산시-인촨시-대구한의대, 화장품 약해각서 체결
경북도, 닝샤회족자치구 우호교류 15주년 맞아 대표단 파견

기사입력 2019-05-14 오후 2:37:20

▲ 경북도-닝샤회족자치구 우호15주년 공식만찬. 류커워이 닝샤 부주석(가운데), 전우헌 경북도경제부지사(좌), 최영조 경산시장(우)



경북도는 중국 닝샤회족자치구와 우호교류 15주년을 맞아 전우헌 경제부지사를 단장으로 한 대표단을 파견했다.

 

대표단에는 닝샤회족자치구 성도인 인촨시의 자매도시인 경산시 최영조 시장,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등이 함께 참가했다.

 

대표단은 방문 첫날인 13() 저녁 닝샤회족자치구 셴휘 주석을 비롯한 고위직 인사들과 개막 전야행사에 참석해 교류활동을 벌였다. 특히, 이 자리에서 이번 15주년 기념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인적교류, 산업·경제 및 문화·관광 등 다방면에서의 교류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 우호도시 15주년 기념 식수
 

 

방문 이틀째인 14()에는 닝샤자치구 령무시 바이지탄 사막산림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기념식수를 하고, 오후에는 홀리데인 인 호텔에서 열리는 경북도 수출상담회장을 찾아 도내 기업인의 닝샤 진출을 격려한다. 이후에는 인근 구이팡바이셩 센터에 문을 연 경상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 전시관개관식에 참석해 경북 화장품의 중국 진출을 축하했다.

 

, 저녁에는 닝샤의과대학 강당에서 닝샤 지역주민과 학생 등 1,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닝샤자치구 합동 기념공연을 열어 우호교류 15주년의 의미를 되새긴다.

 

경북도와 닝샤자치구는 1996년 닝샤 대표단이 경북도를 처음 친선 방문한 이래 한중일 청소년 교류사업 등을 통해 교류해 오다가 20049, 닝샤회족자치구와 우호교류 체결을 계기로 동북아자치단체연합(NEAR) 회원단체 가입, 경북도 글로벌 청소년 캠프 참가, 도 외국인초청 한국어연수사업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 나가고 있다.

 

▲ 경제무역 상담회
 

 

한편, 경북도 대표단과 함께 참가한 경산시와 대구한의대는 인촨시와 화장품 양해각서를, 대구한의대는 닝샤의과대학과 교류협약을, 경산시 청년기업협회는 인촨시 청년기업협회와 협력협의서를 체결하고 각종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북도와 닝샤는 그 동안의 우호 관계를 기반으로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고 앞으로 닝샤가 중국 중서부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 지역이 서로 공동 발전할 수 있도록 관계자들은 더욱 힘 써 달라.”당부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