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7-10 오후 4:33:00

경북TP, 청년CEO 대상 ‘찾아가는 상담소’ 운영
코로나19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 발굴을 위한 밀착 상담

기사입력 2020-04-28 오후 2:36:45

▲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가 도내 청년CEO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한다.



()경북테크노파크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이하 청년센터)는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Post) 코로나에 대비하기 위해 ‘2020 경북 청년CEO’ 선정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상담소를 운영한다.

 

청년센터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올해 선발된 창업기업들의 보육 프로그램을 가동하기 시작했다. 찾아가는 상담소는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이 시행되면서 경영자금, 판로개척, 전문인력 부재 등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사업장을 직접 방문,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찾아가는 상담소를 통해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을 발굴해 코로나19 안정화를 대비한 교육 프로그램 및 기업지원 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경북 청년창업기업들의 유망 아이템들을 온라인을 통해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사전 선발된 2기 혁신 창업 서포터즈를 활용,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향후 언택트(untact:비대면) 문화가 밀려올 것에 대비, 창업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창업기업들과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쌍방향 소통창구로써의 역할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이번 코로나19 위기에서 일시적인 경영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창업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개선방안들을 발굴하겠다.”라며, “이번 재도약 지원사업을 통해 재창업 청년창업기업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청년센터는 경북도내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청년창업자를 모집해 창업실무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진행해 왔으며 올해 선발된 6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높은 창업교육과 맞춤형 컨설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코로나19 위기에서 폐업(혹은 휴업)한 창업자 혹은 폐업 후 재도약을 준비하는 재창업자를 대상으로 경북 청년CEO 재도약 지원사업참여자도 모집 중에 있다.

 

재도약 지원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www.gbtp.or.kr) 및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www.gbstartup.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512일까지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