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오후 5:33:00

‘행복한 복합교육공간’ 학생교육지원관 개관
WEE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등 입주

기사입력 2020-07-27 오후 4:45:53

▲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개관식이 27일 오후 현장에서 임종식 도교육감, 고우현 도의회 의장, 이장식 경산부시장, 이기동 시의회 의장, 조현일 도의회 교육위원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산교육지원청은 27일 오후 3, 경산학생교육지원관 강당에서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이장식 경산부시장, 이기동 경산시의회 의장, 조현일 도의회 교육위원장, 박미옥 부의장을 비롯한 경산시의회 의장단, 도내 교육 관련 단체장, 인근 지역 교육장, 관내 학교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 식전 공연으로 열린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의 합창
 

 

개관식은 현판 제막 및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지역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식전 합창공연이 이어졌고, 본식에서는 경과보고와 개관사, 격려사 및 축사가 이어졌다.

 

행사장 입구에서는 바리스타 직업교육을 받고 있는 경산자인학교 학생들이 참석자들에게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 김영윤 경산교육장의 개관사
 

 

김영윤 경산교육장은 개관사를 통해 경산학생교육지원관 개관을 통해 학교 지원과 학생 생활인권 지원을 더욱 강화해 학교 교육이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학생 각자의 소질과 끼를 키워주고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 동남권 중심의 교육도시 경산에 학생교육지원관이 개관함을 뜻깊게 생각하며 내실있는 운영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행복한 복합교육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경산학생교육지원관 전경
 

 

경산학생교육지원관은 교육비특별회계 72억원을 투입해 교육지원청 청사 옆에 연면적 2970.02,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201810월 착공한 이후 18개월 만에 준공했다.

 

지원관 1층에는 지역 학부모 봉사단체인 경산시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 사무실과 청소년합창단 연습실, 시험지 보관실, 문서고가 들어섰다.

 

▲ 교육지원관 내부 전경(좌로부터 연수실, WEE센터, 바리스타 실습실, 청소년합창단 연습실)
 

 

2층은 교육 사각지대 아동들과 특수교육 대상자 및 학부모를 지원하는 특수교육지원센터(사무실, 교수학습자료실, 치료지원실, 바리스타 실습실, 진단평가실)와 학습부진 학생들에 대한 진단과 맞춤형 지원을 하는 경북남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가 입주했다.

 

3층에는 교육지원청 청사와 연결되는 통로와 함께 학교부적응 및 위기학생 등을 대상으로 원스톱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WEE센터(사무실, 대기실, 상담실, 놀이치료실, 심리검사실)와 연수실이, 4층은 400여명 수용이 가능한 226평 규모의 강당을 갖추었다.

 

학생교육지원관에는 18명의 전문인력이 상주하면서 학생과 학교를 위한 지원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Photo News]

 

▲ 현판식
 
▲ 테이프 커팅식
 
▲ 내빈 축사(좌로부터 이기동 시의회 의장, 이장식 경산부시장, 임종식 도교육감, 고우현 도의회 의장, 조현일 도의회 교육위원장)
 
▲ 지원관 시설을 둘러보고 있는 내빈들
 
▲ WEE센터 학생들의 상담실 현장을 보고 있는 모습
 
▲ 기념촬영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경산시민
    2020-07-28 삭제

    시의회 돈으로 선거한 흰머리 이기동시의장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