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17 오전 9:25:00

“교사는 수업을, 학생은 배움을!”
이용만 경산교육장, 새해 경산교육 방향 제시

기사입력 2021-01-08 오후 3:41:44

▲ 이용만 경산교육장




이용만 경산교육장이 2021학년도 경산교육의 방향을 제시했다.

이 교육장은 지난 4일 신축년 새해 시무식을 통해 학교지원센터 출범, 원격수업 환경 강화, 지역특색사업 운영 등 새해 경산교육의 운영 방향을 밝혔다.

이에 따르면 경산교육지원청은 올해 1월부터 학교지원센터를 출범해 교사가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하고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학교지원센터는 교사의 업무를 덜어주기 위한 각종 업무 지원’, 진로체험활동 등을 학교에서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활동 맞춤형 지원’, 과학실 폐수 수거 및 보고공문 알림 등 행정업무 지원3개 주요 영역을 중심으로 13개 맞춤형 세부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 경산교육지원청은 미래교육을 앞당기는 교육환경 조성에도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관내 모든 학교에서 실시간 원격수업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구축한 후 원격수업 역량을 키우고 도교육청에서 추진하는 ‘wifi(와이파이)’를 비롯, 모든 학교 학급에 실시간 원격수업 장비를 갖춘다.

 

원격수업 역량을 갖추기 위한 유··중 교사 직무연수를 강화하고 전문업체와 손을 잡고 초·중학교에 대한 코딩교육 정상화에도 노력한다. 이와 함께 농촌지역 소규모학교 학생의 교육격차 해소와 학력 보장을 위해 온라인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경산교육 특색사업으로 삼성현의 얼을 실천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과 시를 소개하는 TV(시울림)’을 전 학교에 운영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용만 교육장은 새해 경산교육지원청은 학교에 업무지시, 감독 중심의 교육행정에서 벗어나 학교의 어려움을 시원하게 해결해주고, 도와주고,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으로 거듭나 현장 중심의 신속하고 질 높은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 직원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