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2-04 오후 6:43:00

경북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한글 에스프레소 잔 세트와 간식 접시 세트’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1-05-06 오전 11:42:12

경상북도는 경북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 24회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수상작품 34점을 선정 발표했다.


 

대상 수상작, 서연수 씨의 한글 에스프레소 잔 세트와 간식접시·소스볼세트

 



이번 공모전은 지난 4. 8~ 12일까지 5일간 작품을 접수하였으며, 올해는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아 작년대비 60% 증가한 180점의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됐다.

 

영예의 대상은 경기도 서연수(개인)씨의 한글 에스프레소 잔 세트와 간식접시·소스볼세트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훈민정음 해례본을 모티브로 한 에스프레소 잔 세트와 옛이응 형태의 간식접시·소스볼이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세련되게 제작하였으며, 특히 찻잔 손잡이를 한글의 자음으로 참신하게 표현하여 심미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작품으로 많은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금상 수상작, 권혁수씨의 책갈피 시리즈

 



금상에는 포항 호미곶 상생의 손, 경주 얼굴무늬 수막새 등 경북을 대표하는 관광자원 및 훈민정음을 이미지화 한 책갈피와 상감기법을 사용하여 제작한 나전책갈피 등 서울시 권혁수(아트라인상사)씨의 책갈피 시리즈가 차지했다.

 

은상은 경주시 손소희(하나상점)씨의 곡옥(曲玉)’, 경주시 최현정(이음)씨의 안동의 위대한 유산이 차지했으며, 동상으로 인천시 박진영(꾸미룸공방)씨의 당신마늘잔과 예천군 이상석(농업회사법인팜앤스토리 KH)씨의 도시복 효자 감빵’, 포항시 임주은(주은아트)씨의 구룡포 바닷가 유목을 이용한 포항관광기념품이 선정되었다.

 

경북도는 공모전에 선정된 우수한 작품들을 각종 전시·박람회 부스 참가 및 지역 중심거리 팝업스토어 운영을 지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관광기념품 개발·유통자금 융자 지원, 경북관광포털 경북나드리홈페이지 게시, 수상작품집 제작 등 수상작들의 인지도 제고 및 판매 촉진을 위해 다각적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518일 개최예정이며, 수상작은 5. 18~ 23일까지 경주 보문단지 내 경상북도관광홍보관에 전시할 계획이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