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8 오후 5:11:00

‘온학교 교육회복지원금’ 도의회 통과!
조현일 교육위원장 “코로나19 교육결손 회복에 도움 되길”

기사입력 2021-09-07 오후 4:56:21

▲ 지난 2일 임종식 교육감과 조현일 도의회 교육위원장이 <온학교 교육회복학습지원금> 지원에 대해 협의했다.




도내 모든 학교 학생들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급하는 온학교 교육회복학습지원금이 도의회 상임위원회와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온학교 교육회복학습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결손, 온라인 수업에 따른 사회성 결여 등 교육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학생들의 교육결손 회복과 가정에서의 자녀 지도 부담 등 학부모의 피해 회복을 위해 추진됐다.

 

교육부에서 권고한 방과후학교 한시적 수강료 전액 지원사업에 따른 형평성을 고려해 전체 학생을 지원키로 하고 각종 사업비 절감 등 교육청 자체적으로 885억원의 재원을 마련해 제2회 추가경정예산에 편성했다.

 

지원대상은 도내 전 유····특수·각종·방송통신학교 학생 295,000여명으로 1인당 30만원씩, 오는 9월 중 스쿨뱅킹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본 예산은 지난 23~24일 열린 경북도의회 임시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현일)의 심사를 거쳐 92일 도의회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됐다.

 

이번 예산안을 심사한 조현일 도의회 교육위원장은 지역과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목소리를 청취한 결과, 온학교 교육회복학습지원금이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학생들의 교육결손 회복과 학부모의 교육피해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 하에 예산안을 통과시켰다.”라고 밝혔다.

 

특히, 조 위원장은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학습권 피해를 입은 모든 학생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함께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