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문화뉴스
경산시, 제26회 노인의 날 ‘경로잔치’ 열어
지역 어르신 5,000여명 참여해 다채로운 행사 즐겨
기사입력 2022-10-03 오전 8:29:02
▲ 제15회 경산시 노인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표창 수상자들
제26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제15회 경산시 노인체육대회 및 경로잔치’ 행사가 2일 시민운동장에서 열렸다.
경산시가 주최하고 경산시 청년연합회(회장 송영화)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 노인 등 5,000여명이 참여해 체육대회와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기며 친목을 다졌다.
오전 11시에 열린 기념식에는 조현일 시장, 박순득 시의회 의장, 최재림 경산노인회장, 시·도의원 등 지역 기관단체장이 대거 참석해 지역 노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남부동 정천훈 어르신이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 하양읍 김중곤 어르신 등 15명이 경산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 노인공경을 실천하고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사단법인 사랑의 희망은행이 노인복지 기여 단체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 지역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는 조현일 시장
조현일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오늘날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었으며 후세대들은 항상 그 은혜에 감사하고 어르신의 사랑을 되새기며 공경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시민중심의 행복한 경산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영화 청년연합회장은 “어르신들이 사회참여를 통해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사회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어른을 공경하고 효를 실천하는 문화를 만들도록 청년연합회가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