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1-31 오후 3:19:00

경산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북콘서트’ 열어
학교로 찾아가는 독서교육...학생들의 호응 좋아

기사입력 2022-11-02 오전 8:59:16

▲ 지난달 28일 경산고등학교에서 작가와의 만남 - 북콘서트 첫번째 강좌로 김동식 작가의 강연이 열렸다.




경산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심어주고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기 위해 작가와의 만남-북콘서트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산지역 독서교육특색프로그램운영 사업으로 올해 처음 기획된 사업으로 1028일부터 한 달간 관내 11개 초··고교(2,000여명 대상)를 찾아가 북콘서트를 연다.

 

지난달 28일 경산고에서 열린 김동식 작가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랩으로 인문학 하기를 주제로 강연하는 박하재홍 작가, 웹툰과 웹소설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하는 우동이즘 작자, 피아노 연주로 듣는 그림책 콘서트를 진행하는 신유미 작가 등 강좌가 학교 현장에서 진행된다.

 

지난 28일 첫 북콘서트를 경험한 경산고 도서 담당교사는 학생들의 눈높이를 고려해 진로탐색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작가님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되고 생각의 폭을 넓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양균 교육장은 이번 북콘서트 사업이 경산지역 학교도서관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경산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와 인문 소양 함양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법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산교육지원청은 본 사업에 대한 학교와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내년에도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