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7 오후 4:39:00

경산 축구인들의 숙원 ‘U-15 축구단’ 창단!
경산시축구협회, 여성축구단·여학생축구단도 창단

기사입력 2019-04-08 오후 4:42:14

▲ 경산 축구인들의 숙원이었던 FC경산 U-15 축구단과 경산시 여성축구단, 경산시 여학생축구단이 6일 창단했다.



경산시축구협회(회장 김만식)가 지역 축구 활성화를 위해 FC경산 U-15 축구단, 경산시 여성축구단, 경산시 여학생축구단을 창단했다.

 

축구협회는 지난 6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영조 시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 ·도의원, 체육단체장, 단원,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개 축구단 창단식을 가졌다.

 

이번에 창단한 축구단은 우리 지역 유소년 축구 꿈나무들이 체계적인 지도 아래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생활체육으로 여성축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경산시축구협회가 기획한 사업이다.

 

FC경산 U-15 축구단기를 흔들고 있는 김만식 경산시축구협회장
 

 

특히, U-15 축구단은 축구명문으로 불리던 사동초교 축구부가 몇 년 전 해체돼 지역의 축구 꿈나무들이 우리 지역에서 꿈을 펼칠 수 없는 현실을 안타까워 했던 지역 축구인들의 많은 관심 속에 드디어 창단하게 됐다.

 

현재, FC경산 U-15 축구단은 만 13~15세 축구 유망주 23명이, 여성축구단은 만 20세 이상 여성 20명이, 여학생 축구단은 초등학교 1~6학년 학생 22명이 활동한다.

 

이들은 경산시축구협회의 지원을 받아 전문 축구인의 체계적인 지도를 받으며 기술을 익히고 각종 대회에 참가하며 기량을 쌓게 된다.

 

▲ 축구용품 지원금 전달
 

 

경산시축구협회는 이들 축구단을 지원하기 위해 축구용품 후원업체인 스타스포츠, 경산지식산업개발()과 후원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원책 마련에도 노력해왔다.

 

이날 창단식에서도 대한축구협회와 경산시축구협회, 경산시체육회가 세 축구단에 축구용품 지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김만식 경산시축구협회장은 지역 축구인들의 오랜 숙원인 유소년 축구단을 창단하게 됐다. 체계적인 지원으로 축구 유망주를 꾸준히 발굴해 나가는 것은 물론, 축구를 경산 대표 스포츠로 브랜드화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dlgywjd
    2019-04-27 삭제

    gjf sk skdhkTEK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