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역/기관단체소식
보건소 ‘건강마을 사업’ 본격 추진
18개 건강마을 출범식 마무리...프로그램 보급
기사입력 2011-05-12 오후 2:13:24
경산시 보건소는 지역의 18개 건강마을 출범식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에 들어갔다.
건강마을 사업은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2011-2014년)중점과제로 선정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각 읍·면 8개 마을, 보건진료소 관할 10개 마을 등 총 18개 마을에 우수 건강프로그램을 발굴한 후 보급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지난 3월 사업설명회 및 지도자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4월부터 진량읍 당곡리를 시작으로 건강마을 출범식을 연이어 개최해 왔다.
마을 별 출범식에서는 금연 및 암 예방, 심뇌혈관질환 및 정신건광 관리 수칙, 치매예방 및 올바른 칫솔질 등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가구당 1권씩 건강길라잡이 책자를 배부해 운동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주민들에게 홍보했다.
앞으로 시 보건소는 건강마을 지도자와 추진위원과 협조 하에 마을주민의 건강행태 파악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보급, 지역민의 건강생활을 유지와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