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보건소 ‘건강마을 사업’ 본격 추진
18개 건강마을 출범식 마무리...프로그램 보급

기사입력 2011-05-12 오후 2:13:24

 

 

경산시 보건소는 지역의 18개 건강마을 출범식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에 들어갔다.

 

건강마을 사업은 제5기 지역보건의료계획(2011-2014년)중점과제로 선정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각 읍·면 8개 마을, 보건진료소 관할 10개 마을 등 총 18개 마을에 우수 건강프로그램을 발굴한 후 보급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지난 3월 사업설명회 및 지도자 교육을 실시한데 이어 지난 4월부터 진량읍 당곡리를 시작으로 건강마을 출범식을 연이어 개최해 왔다.

 

마을 별 출범식에서는 금연 및 암 예방, 심뇌혈관질환 및 정신건광 관리 수칙, 치매예방 및 올바른 칫솔질 등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가구당 1권씩 건강길라잡이 책자를 배부해 운동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주민들에게 홍보했다.

 

앞으로 시 보건소는 건강마을 지도자와 추진위원과 협조 하에 마을주민의 건강행태 파악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보급, 지역민의 건강생활을 유지와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