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역/기관단체소식
경산시농기센터 ‘농업인 미생물 교육’
친환경농산물 생산 위한 미생물 활용방안 제시
기사입력 2011-11-03 오전 11:11:48
경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관심이 많은 농업인들을 위해 1일 센터 대회의실에서 ‘미생물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특화작목 교육의 일환으로 열린 이날 교육에는 220여명의 농업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북도 농업기술원 관계자가 우리 생활에 도움을 주는 광합성세균, 효모, 유산균 등 유용미생물을 농업에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했다.
박인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들이 필요로 하는 전문교육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농업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강소농 육성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유용미생물을 농작물 재배에 활용하면 화학비료나 농약사용이 크게 절감되는 것은 물론 병충해 예방과 품질 좋고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 |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jpg)

.p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