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20 오전 9:05:00

경산에서 ‘범도민 환경대청결 활동’
경북도내 자연보호협의회원 800여명 참여

기사입력 2019-04-09 오후 1:36:32

▲ 9일 경산시민운동장에서 (사)자연보호중앙연맹 경북도협의회가 주관하는 범도민 환경대청결 자연정화활동이 열렸다.



()자연보호중앙연맹 경상북도협의회는 9일 오전 경산시민운동장을 비롯한 경산시 일원에서 범도민 환경대청결 자연정화활동행사를 가졌다.

 

범도민 환경대청결 자연정화활동은 날로 황폐해지고 있는 자연환경을 맑고 깨끗하게 가꾸고 지역 주민들에게 자연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심어주기 위해 매년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419일 제57회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로 경산시에서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캠페인 및 새바람 대청소란 이름으로 행사를 치르게 됐다.

 

▲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결의문 낭독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 최영조 경산시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 조현일 도의원을 비롯한 지역구 시·도의원, 자연보호연맹 경북도 회원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부 기념식과 2부 캠페인 및 자연정화활동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기념식에서 참가자들은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결의문을 채택해 생활 속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실천운동에 회원 모두가 선도적으로 참여할 것을 결의했다.

 

기념식 이후에는 도내 22개 시·군이 3개 조로 나눠 시민운동장~경산오거리, 시민운동장~새마을금고네거리, 시민운동장~생활체육공원 등 3개 구간에서 자연정화활동 및 가두캠페인을 전개했다.

 

▲ 행사에 참석한 기관단체장 및 자연보호 회원들 기념촬영
 

 

행사를 주관한 최성윤 ()자연보호중앙연맹 경상북도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우리 국토를 아름답게 가꾸어 살기 좋은 삶의 터전으로 만드는데 회원 모두가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이번 미세먼지 줄이기 실천 캠페인 및 새바람 대청소 행사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자연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Photo News]

 

▲ 이날 자연보호 경북도협의회는 최영조 경산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기념식이 열린 경산시민운동장
 
▲ 석부홍 자연보호 경산시협의회장의 헌장 낭독
 
▲ 최성윤 경북도협의회장과 김찬수 부회장, 이철우 도지사(좌로부터)
 
▲ 시민운동장 자연정화활동
 
▲ 시민운동장 관중석을 청소하고 있는 회원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