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7 오후 4:39:00

경산의소대연합, ‘한마음 가족체육대회’
지역 17개 소방대원 및 가족 500여명 참여해 화합

기사입력 2019-04-13 오후 12:07:38

▲ 경산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9회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 가족체육대회가 13일 영남대 신대부적 야구장에서 열렸다.



경산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동일)13일 영남대 신대부적 야구장에서 19회 소방기술경연 및 한마음 가족체육대회를 열었다.

 

의용소방대원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소방기술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관내 17개 의용소방대원 및 가족 500여명이 참여해 체육대회와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친목을 다졌다.

 

오전 11시에 열린 개회식에는 최영조 시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 서정우 소방서장, ·도의원 등 기관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대원들을 격려했다.

 

개회식 이후에는 족구, 소방호스 전달 400계주, 피구 등 체육경기와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을 즐기며 친목을 쌓았다.

 

김동일 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대회를 통해 의용소방대의 체력 향상과 현장활동 대응능력을 키우고 화합·소통하는 계기가 돼 안전도시 경산을 만드는 기초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의용소방대란 지역의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일선 소방관서의 업무를 보조하는 자원봉사조직으로 화재 등 재난현장에 출동해 잔화정리를 비롯한 실질적 소방활동은 물론, 화재경계근무 지원, 화재예방순찰 및 캠페인,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경산소방서 의용소방대는 17개대 507명이 활동하며 지역 내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Photo News]

 

▲ 대회에 참가한 지역 의용소방대원들
 
 ▲ 선수대표 선서
 
▲ 우승기 반환
 
▲ 개회식에 참석한 내빈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