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8-14 오후 3:06:00

압량읍 ‘복지사계(四季) 아름다운 동행’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사회적농업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0-07-28 오후 3:43:21

▲ 압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로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회적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압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덕재)28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 11명을 대상으로 사회적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2020년도 사계절 테마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로 앞으로 4주간(매주 화요일) 영농조합법인 바람햇살농장(압량읍 강서리 소재)에서 허브리스·들꽃바구니 만들기, 식물 심기, 오색 식물 요리하기 등 프로그램을 소화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코로나19 관련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차량으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한참 동안 경로당도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 답답하고 외롭게 지내는 시간이 많았는데, 이렇게 함께 농장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대화도 나눌 수 있다니 너무 반갑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덕재 압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생활공간 감소 및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어르신들이 농장에 오셔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치유와 회복, 안정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