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오전 10:36:00

‘2021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 본격 시동
(사)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도우미 오리엔테이션 가져

기사입력 2021-02-05 오전 8:34:56

▲ 1일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회의실에서 2021년도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지회장 권한대행 권기정)‘2021년도 경산시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추진에 앞서 1일 노인회 회의실에서 행복도우미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이날 노인회는 올해 사업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행복도우미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권기정 노인회 경산시지회장 권한대행은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 선발된 행복도우미를 진심으로 환영하고, 올해는 보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프로그램 운영과 활동들로 활기차고 행복한 경로당 문화가 뿌리내리도록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은 단순 시간보내기와 휴식을 위한 정적인 공간으로 인식되어 있는 경로당에 사회복지사, 생활체육, 레크리에이션 등 관련 자격을 갖춘 경로당 행복도우미를 배치해 건강, 여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행복도우미들은 프로그램 지원 외에도 회계, 물품관리, 회원관리 등 경로당 운영관련 지도를 통해 회원들 간 마찰소지를 줄이고 위생, 보이스피싱, 건강관리, 성희롱 예방 등 유익한 정보를 어르신들에게 제공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사업수행기관인 노인회는 올해도 코로나19 사태로 장기간 경로당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해 소외감과 고독감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비대면 맞춤형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지회장 박세평)경상북도 2020년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수행기관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