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1-21 오후 2:39:00

경북도,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민생살리기,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등 창의적 아이디어 공모

기사입력 2021-05-11 오후 2:40:25

경상북도는 코로나19 이후 뉴노멀 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침체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고자‘2021년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5. 12~ 6. 30일까지 50일간 개최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경북도정에 관심 있는 국민과 공무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일자리·경제 문화·관광 농업·환경 인구감소대응 등 민생경제 살리기와 도정전반에 걸쳐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의 도민행복제안마당 또는 국민신문고 공모제안(www.epeople.go.kr), 우편 등을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다만, 이미 채택되었거나 시행중인 것, 단순 주의·환기·비판 또는 불만 표시에 불과한 것, 경북도의 행정사무와 무관한 내용은 제외된다.

 

접수된 제안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9월중 선정하고, 최종 채택된 아이디어는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최대 500만원의 부상금이 수여되며, 우수제안은 도정시책사업으로 추진된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무형자산이 주목을 받고 아이디어가 산업이 되는 시대이다라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역시 연구중심 혁신도정의 일환으로, 경상북도를 사랑하는 국민과 공무원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제안이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구농자
    2021-05-11 삭제

    이런 공모는 자주 하실수록 좋겠지요.굿!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