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8 오전 8:32:00

道,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수상팀에게 취업 연계 프로그램과 관련 전국대회 진출권 부여

기사입력 2021-06-30 오전 9:20:44

 

경상북도는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실생활에서 이용을 촉진하고, 공공데이터 활성화와 창업 촉진을 위해 경상북도 데이터 분석,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공공데이터란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목적을 위하여 생성 또는 취득하여 관리하는 데이터를 말한다.

 

지역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공공 및 민간데이터를 활용하여 데이터 기획 및 분석’,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아이디어 및 제품·서비스개발2개 분야 4개 지정 과제에 대해 참가작을 공개 모집한 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자를 선발하는 대회이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다. 대학생, 예비창업자 등 평소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활용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개인 또는 4명 이내로 팀을 구성하여 참가작을 완성한 후 오는 85일까지 경진대회 누리집(www.gbdcon.kr)에서 참가등록을 하면 된다.

 

대회 수상작은 예선과 결선 2단계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예선심사는 전문평가단에 의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결선 진출 24팀을 가려낸다. 결선심사는 현장 발표로 진행되며 최종 수상 12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경상북도지상을 비롯하여 3개 기관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팀에게 제공되는 다른 혜택들도 있다. 대회 모든 수상팀은 한국지능정보진흥원(NIA)의 취업연계 프로그램인 빅매칭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