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18 오후 5:11:00

전국 자원봉사센터 직원들, 경산 현장탐방
경산시자원봉사센터 안녕캠페인 추진 사업 벤치마킹

기사입력 2021-08-17 오전 9:32:01

▲ 안녕캠페인 우수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경산시자원봉사센터를 찾은 전국 지역자원봉사센터 직원들~




전국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이 선진 자원봉사 현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경산을 찾았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주관 ‘2021년 안녕캠페인 활동가 역량강화교육에 참가하고 있는 전국 10개 지역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이 12일 경산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했다.

 

‘2021년 안녕캠페인 활동가 역량강화교육은 자원봉사자 주도로 다양한 영역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를 변화시켜 나가는 자원봉사 혁신운동인 안녕캠페인의 확산과 실무자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으로 전국 51개 자원봉사센터에서 참여하고 있다.

 

이날 경산시자원봉사센터를 찾은 참가자들은 경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 중인 안녕캠페인인 마주 여는 이웃, 마주 여는 마을사업의 진행과정을 살펴보고 자원의 연계·협업, 주민 주도성을 위한 센터의 역할을 벤치마킹했다.

 

특히, 이날 방문에는 센터 협업기관인 한국가스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본 사업을 함께하고 있는 진량읍 초원장미타운 여성자율방범대, 입주자 대표회, 아파트 관리소 관계자들이 참석해 활동과정을 설명하고 결과물을 공유했다.

 

서금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안녕한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전국의 자원봉사센터 실무자들을 응원한다.”라며, “경산센터도 안녕한 사회, 안녕한 경산 위한 자원봉사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