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지역/기관단체소식
‘어르신과 함께! 웃음꽃이 활짝!’
2023 경산시 경로당 행복도우미 활동 시동
기사입력 2023-01-06 오전 8:54:14

▲ 지난 2일 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 회의실에서 2023년도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사)대한노인회 경산시지회(지회장 최재림)는 지난 2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23년도 경산시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 추진에 나섰다.
2023년도 행복도우미 30명이 참여한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어르신과 함께 웃음꽃이 활짝’이란 주제로 행복도우미 다짐 결의, 행복도우미사업 업무 메뉴얼 교육 등을 통해 올해 활동 의지를 다졌다.
최재림 지회장은 “‘근자열원자래(近者說遠者來)’ 가까운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고 이들에게 잘하는 것이 우선이고, 곁에 있는 사람을 놓치지 않을 때, 새로 만나는 사람과도 좋은 인연을 이어갈 수 있다.”며, “행복도우미의 역할과 경로당 방문 시 어른에 대한 예의와 품성을 지키고 더 나아가 어른을 공경심으로 프로그램 활동을 수행할 것.”을 당부했다.
경로당 행복도우미 사업은 단순 시간보내기와 휴식을 위한 정적인 공간으로 인식되어 있는 경로당에 사회복지사, 생활체육, 레크리에이션 등 관련 자격을 갖춘 ‘경로당 행복도우미’를 배치해 건강, 여가,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4년 차를 맞았다.
행복도우미들은 경산지역 387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회계, 물품관리, 회원관리 등 경로당 운영 관련 지도와 위생, 보이스피싱, 건강관리, 성희롱 예방 등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