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6-06-23 오후 1:31:00

경산지역 ‘자연환경 지킴이’ 생겼다!
자연환경연합회 경산지회 발대하고 본격 활동

기사입력 2009-12-16 오후 12:08:00

▲ 시민회관 소강당에서 열린 자연사랑연합회 경산지회 발대식

 

 

지역 자연환경의 지킴이 역할을 하게 될 ‘자연사랑연합회 경산지회’가 16일 발대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자연사랑연합회 경산지회(지회장 심만섭)는 16일 경산시민회관 소강당에서 류성엽 경북도환경연수원장, 최억만 경북도체육회 부회장, 양병국 자연사랑연합회장, 정병윤 경산부시장,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경산지회 회원들은 ‘자연사랑 결의문 낭독’, 경산지회기 및 위촉패 전달 등 행사를 통해 지역의 자연환경 보존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경북도환경연수회가 주관한 ‘경산지역 환경해설가 양성교육’ 수료생들로 구성된 자연사랑연합회 경산지회는 심만섭 지회장을 비롯한 1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한다.

 

이들은 앞으로 지역에서 불법쓰레기 투기 단속 및 수거활동을 비롯해 자연 보호를 위한 각종 홍보활동, 지역의 자연자원에 대한 체험교육 및 환경해설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심만섭 지회장은 “‘자연과 함께, 인간과 함께, 미래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자연문제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인식, 쓰레기 줍기 등 주변에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자연보호활동들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산인터넷뉴스는 참신한 시민기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과 함께 지역정보를 이끌어가는 ⓒ경산인터넷뉴스 www.ksinews.co.kr

기사제보 ksinews@hanmail.net

☎053)811-6688/ Fax 053)811-6687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