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2-25 오후 5:50:00

시군의회의장협의회, 경산에서 올해 첫 회의
‘전국의정봉사대상 추천’ 등 당면현안 심의하고 정보 공유

기사입력 2020-01-30 오후 1:36:43

▲ 제283차 경북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가 30일 오전 대구가톨릭대 경산캠퍼스 본관에서 열렸다.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의 제283차 월례회가 30일 오전 11시 대구가톨릭대 경산캠퍼스에서 열렸다.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의회가 주관한 이날 협의회에는 서재원 의장을 비롯한 도내 시군의회 의장, 강수명 의장과 경산시의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 활동보고에 이어 12회 전국의정봉사대상 추천의 건등 당면현안을 심의했다.

 

▲ 서재원 의장이 최영조 경산시장에서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회의에 앞서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한 시청 간부공무원, 김정우 대구가톨릭대 총장 등이 현장을 찾아 도내 시군의회 의장단의 경산 방문을 환영했다.

 

특히,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월례회 개최에 협조해 준 최영조 경산시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고, 최영조 시장과 강수명 의장은 지역 특산품을 시군 의장들에게 선물해 눈길을 끌었다.

 

▲ 참석자 기념촬영
 

 

서재원 의장은 협의회의 올해 첫 월례회를 경산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경산시와 경산시의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경북지역의 공동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월례회를 주관한 강수명 경산시의회 의장은 경북의 3대 도시이자 10개의 대학과 11만명의 대학생이 재학하는 교육도시 경산에서 제283차 월례회를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고 이번 월례회가 상생과 협력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Photo News]

 

▲ 대구가톨릭대 김정우 총장의 환영사
 
 ▲ 기념품 전달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