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8 오전 8:20:00

민주당 변명규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가져
김부겸 의원 등 참석...중방동 선거사무실도 개소

기사입력 2020-01-04 오후 3:36:13

21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변명규 예비후보(58)의 출판기념회가 4일 오후 2시 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열렸다.

 

변명규 예비후보가 낸 책 사진으로 보는 세상읽기는 사진작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변 예비후보가 지난 5~6년간 찍은 사진작품을 담은 책이다.

 

▲ 더불어민주당 변명규 예비후보의 출판기념회가 시립박믈관에서 열렸다. (사진=변명규 예비후보와 김부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경산시의원이 손을 잡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부겸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양재영·이경원·배향선 시의원, 김찬진 전 경산시 국장, 지인, 가족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경선 경쟁자인 전상헌 전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도 함께 했다.

 

김부겸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이제 경산은 대학과 지역, 산업체가 함께 힘을 모아 우리 아이들이 우리 지역에서 커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 젊고 부지런한 새로운 일꾼이 필요하다.”고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변명규 예비후보는 공직생활을 마감한 뒤 시대의 흐름에 적응하기 위해 자연과 산을 즐겨 찾았고, 산을 접하다 보니 자연을 느끼는 공감을 담아내기 위해 카메라를 잡았다.”라며,

 

인생이란 공식적인 길은 알 수 없지만 햇빛 속 밝은 얼굴로 서로 어울려 변함없는 숲의 참모습을 렌즈에 담아보았다.”고 자신의 작품들을 소개했으나 자신의 총선행보와 관련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

 


 

 

변명규 예비후보는 청도 이서고등학교, 대구한의대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7년 대구한의대 교직원으로 입사해 20152월까지(28년간) 근무하며 전국대학교 입시관리자협의회장,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정보제공 운영위원 등을 거쳤다.

 

이후 문재인 대통령후보 조직특보, 더불어민주당 경산지역 유세본부장, 행정안전부 정책자문위원회 기획조정분과위원 등을 지냈으며 최근 제21회 국회의원선거 경산지역구 출마를 결심하고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날 출판기념회를 마친 변 예비후보는 경산시 경안로 173번지(5)에 마련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조촐한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 총선 행보에 들어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민주당중앙당
    2020-01-12 삭제

    꼭 출마하세요예전엔 민주당 후보자가 없어 못찍었다고 경산지역지인들의 하소연을 풀어주세요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