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2-28 오후 5:33:00

조지연 예비후보 ‘보육·교육’ 분야 공약 발표
EBS 대입 입시설명회 유치 등 3040 학부모 겨냥한 공약들

기사입력 2020-02-14 오후 3:06:58





14일 조지연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보육·교육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경산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조 예비후보가 밝힌 보육·교육 분야 공약은 육아종합지원센터·모자(母子)보건지소 설립 어린이 도서관 ·어린이 스포츠센터 건립 청소년 문화회관 건립 EBS 대입 입시설명회 유치 초등 방과후 수업 전폭 지원 학교폭력 근절 대책 마련 등.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모자보건지소를 설치해 임신부터 육아까지 주기별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맞벌이 부모를 위한 시간제 보육센터를 만들어 가정보육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최소화한다는 구상이다.

 

, 부모와 아이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도서관을 건립해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어린이 전용 스포츠센터를 통해 다양한 스포츠 시설과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공약은 당사자인 청소년들에게 초점을 맞췄다. 먼저, 청소년 문화회관을 건립회 교과 외 특성화 활동을 지원하고, 국회 교육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 방안도 반드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수도권·대도시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EBS 대입 입시설명회를 경산에 유치하고, 초등 방과 후 수업의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조 예비후보는 저는 초··고를 모두 읍에서 나오며 교육격차를 피부로 느꼈다. 꼼꼼한 교육 지원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그런 격차를 대물림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