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4-07 오후 4:41:00

김부겸, “코로나 극복하는 경산시민께 감사와 위로”
“전상헌 후보, 코로나19 대응 ‘역할’ 잘하고 있다” 칭찬

기사입력 2020-03-23 오전 11:14:33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산시민을 위로하고 고충을 듣기 위해 경산을 방문했다.

 

김부겸 의원과 전상헌 후보

 

 

전상헌 더불어민주당 경산시 국회의원 후보와 함께 남천강변, 경산공설시장상인회, 경산시장을 둘러 본 김 의원은 경산시는 경북에서 가장 많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위기상황에서 한마음으로 잘 극복하시는 경산시민께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경산시 지원과 관련하여, 김 의원은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한 추경예산 편성과정에서 경산시민을 비롯 대구·경북의 시·도민들이 기댈 곳이 없었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책임 있게 앞장서서 중앙정부에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아쉬움이 있다.”면서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이에 전 후보는 대구·경북 추경안 증액을 이끌어낸 김부겸· 홍의락의원의 힘이 지역민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부탁했다.

 

또 김 의원과 전 후보는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현금을 직접 지원해 주는 방식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특히 김 의원은 지금은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위기상황이며, 서민경제와 생활 터전이 무너지지 않게 심폐소생술을 해야 한다. 몸에 피가 흐르듯이 지역에 돈이 흐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미국의 트럼프정부도 위기상황에 현금지원방식을 선택했다.”면서 우리도 이전의 고정관념을 넘어서는 지원방식이 필요하고 강조했다.


 

경산시장을 방문한 김부겸 의원과 전상헌 후보

 



코로나19’로 답답한 경산 상황에 대해 김 의원은 “‘코로나19’가 발생한 지 2개월이 넘어가고 있다. 불안하고 불편한 경산시민들의 마음을 백번 이해한다. 참 힘든 시간이다.”면서 그래도 경산에서는 전 후보가 경산의 코로나19’의 위급함을 정부에 적극적으로 알려서 감염병특별관리지역 지정, 중소기업연수원 격리시설 활용 등 경산의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제 역할을 잘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이 위기극복을 위해 총력 대응을 하고 있다.”면서 정부를 믿고 조금만 더 견뎌줄 것을 당부했다.

 

김부겸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대구·경북 권역별 선대본부장을 맡고 있으며, 대구 수성구()에 출마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1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 경산시민
    2020-03-23 삭제

    최영조시장 뭐하는 건지 브리핑도 한번밖에 안하고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도지사는 돈만 달라고 징징거리는 거밖에 안하던데 ㅋ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