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09-22 오후 5:48:00

조현일 도의원, ‘2020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수상
교육수요자 중심의 과감한 교육 변화와 혁신 공로 인정

기사입력 2020-08-28 오후 2:29:38

조현일 도의원이 ‘2020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을 수상했다.

 



조현일 도의원( 도의회 교육위원장)은 지난 28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시상식에서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뉴리더대상은 ()한국신문방송인클럽에서 정치, 경제, 교육, 사회, 문화 등의 분야에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로서 혁신과 창조 그리고 소통으로 새로운 지도자상을 구현하고 우리 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 뉴리더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조 의원은 재선 의원으로 제10대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을 시작으로 제11대 전반기 경상북도의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현재 후반기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풍부한 의정 경험과 리더십을 겸비한 교육전문가로서 도민의 복지 증진과 다양한 교육제도의 개선 및 질 향상을 위해 왕성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조례’,‘청소년단체 육성 및 지원 조례’,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조례’,‘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조례제정 등 다양하고 활발한 교육입법활동과 체감도 높은 정책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교육수요자 중심의 과감한 교육 변화와 혁신으로 경북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조 의원은도민과 교육수요자들의 충실한 대변자로서 본연의 역할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무척 감사한 반면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사명을 주신 것 같아 책임감이 크다앞으로도 교육수요자들의 피부에 와 닿는 교육현안 해결에 더욱 전념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 의원은 경북도의회 출입기자단 선정 ‘BEST경북도의원’, ()한국지역신문협회 주관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대상’, 한국청소년신문사 주관교육입법대상’,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4?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남다른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