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8 오후 5:11:00

경북도, ‘군위군 대구 편입’ 도의회 의견 청취
이철우 도지사, 도의원들에 대승적 협조 요청 서한 발송

기사입력 2021-08-06 오전 10:26:58




- 8월 도의회 임시회에서 의견 청취

- 통합신공항의 성공적 건설과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한 기반 구축 탄력

 

경북도는 5,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과 관련하여 경상북도 관할구역 변경()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을 도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안건은 지난해 730일 우여곡절을 거쳐 통합신공항 이전지가 극적으로 합의가 된 이후 818일 군위군에서 대구시 편입 관할구역변경 건의서를 제출하였고, 828일 통합신공항 부지가 군위소보 + 의성비안으로 확정되었으며, 경북도에서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 추진 실태조사 등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지방자치법 제4조에 따라 의견청취안을 마련한 것이다.

 

경북도는 경상북도의회 의견 청취를 거쳐 경상북도 관할구역 변경()을 행정안전부에 건의할 예정이며, 행정안전부는 법률안을 마련 국회에 제출하게 된다.

 

한편, 대구시의회에서는 지난 630일 대구시가 제출한 관할구역 변경안에 대하여 찬성의견으로 의결하였고, 대구시에서는 713일 행정안전부에 건의서를 제출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관할구역 변경()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도의회 제출에 즈음하여 도의원들에게 대승적 협조를 부탁하는 서한을 발송했다.

 

서한에서 이 지사는 진통 끝에 생산해낸 옥동자인 통합신공항을 잘 건설해야 하겠습니다. 군위군 대구편입이 무산되면 군민들 반발로 공항이 제때 건설되기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도의회가 결단을 내려 대구경북을 새로운 시대로 이끌었다는 역사를 써내려 가기를 기대합니다.”라며 도의원들의 대승적 협조를 부탁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