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2 오전 7:55:00

“이재명이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 이유는...”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 경산 당원 특강 실시

기사입력 2022-01-05 오후 2:00:01

- 대선후보 직속 기본사회위원장 자격으로 방문

- “이번 대선, 향후 15~20년 한국정치지형 결정

- “이재명, 기득권 질서 깨고 세대교체 할 후보

- “윤석렬은 검찰주의자·의혹 덩어리·막말 제조기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직속 기본사회위원장을 맡고 있는 우원식 국회의원이 5일 경산을 방문해 당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직속 기구인 기본사회위원회 우원식 위원장(국회의원)5일 경산을 찾았다.

 

우 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 경산시립박물관 강당에서 당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약 1시간에 걸친 특강을 실시하고 간담회를 통해 당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왜 이재명인가?’란 주제로 특강에 나선 우 위원장은 이번 대선의 의미와 전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걸어온 길과 그가 대통령이 되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이번 대선은 향후 15~20년 한국정치지형을 결정하는 결승전과 같은 중요한 선거이다. 지는 쪽은 당분간 민심을 회복하기 힘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후보는 노무현 후보와 같은 시대정신의 소유자이다. 민주·평화·민생·균형발전과 같은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지키면서 기존 기득권 질서를 깨고 세대교체를 할 수 있는 후보.”라고 추켜세웠다.

 



 

 

우 위원장은 국민의힘 윤석렬 후보를 검찰주의자, 막말 제조기, 의혹 덩어리란 단어로 일축하면서 이재명 후보는 상식이 통하고 오직 민생만을 생각하는 실용주의 후보이다. 대선이 다가올수록 이재명 후보의 강점이 더 부각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서는 이재명 후보는 11년간 성남지사와 경기도지사를 하면서 단 한 건의 비리 혐의도 없었다. 대장동 의혹은 이 후보와는 아무 관련이 없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우 위원장은 이 후보는 불공정·불평등·불균형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해 불안한 국민의 삶을 구체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사람.”이라며, “지역 당원들이 우리 후보의 승리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기본사회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이재명 후보의 핵심 공약인 기본소득·기본금융·기본주택·() 기본권 등을 총괄하는 후보 직속 기구로 출범했으며, 새해 들어 각 지역 위원회가 출범해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경북기본사회위원회는 지난 1223일 출범한 이후 희망메시지 캠페인, 환경정화 활동 줍깅등 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의 접촉을 넓혀가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