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0-30 오후 5:33:00

경북교육청, 2학기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
경북형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2학기 56개 강좌 확대

기사입력 2020-08-21 오후 1:15:43



 

경북교육청은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조성하고 학생 진로 희망에 따른 다양한 과목 개설을 위해 2학기 학교 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준비 중이다.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은 희망 학생이 적거나 교사 수급이 어려운 소인수 선택과목에 대해 여러 학교가 공동으로 참여·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서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공동교육과정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해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과목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 19개 강좌 개설을 시작으로 올해 1학기 36개 강좌, 380여명의 학생이 수업에 참여했다. 오는 2학기에는 56개 강좌로 확대 개설해 561명의 학생이 학교 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과목을 살펴보면 국제정치 고급 수학Ⅰ▶고급생명 과학 심리학 교육학 프로그래밍 정보과학 등 비교적 소규모 학교에서 단독으로 개설하기 어렵거나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과목들이다.

 

경북교육청은 원활한 학교 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지난 182학기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업 교사 42명을 대상으로 원격 연수를 실시하고, 온라인 스튜디오 14개를 추가 구축해 전자칠판, 전자교탁, 단초점 빔프로젝터, 고화질 카메라 등 최첨단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업 환경을 조성했다.

 

,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업 플랫폼인 교실온닷(http://edu.classon.kr)통해 학생 출결관리, 수업자료공유, 문제은행, 퀴즈, 그룹토의, 수업녹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교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학교 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학생 중심의 다양한 과목 개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