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2-04 오후 12:22:00

태풍 대비...도내 전 학교 원격수업 전환
경북교육청, 7일 전 학교 원격수업 및 휴업 권고

기사입력 2020-09-06 오후 4:23:10

▲ 경북교육청은 6일 태풍 대비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오는 7일 도내 전 학교에 대한 원격수업 전환 및 휴업을 권고토록 결정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 6일 오후 2시 교육감 주재 비상대책회의를 열어 오는 7일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영향권에 들어감에 따라 도내 전 학교에 원격수업 전환 또는 휴업을 권고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태풍의 이동 경로에 근접한 동해안 지역(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에서는 원격수업 전환 또는 휴업을 강력 권고해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태풍을 대비해 각급 학교(기관)에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상황관리전담반 운영으로 비상 상황에 대처하고 있다.

 

교직원 복무는 출·퇴근 시간 조정, 재택 근무(필수요원 정상 근무) 등을 통해 위험 시간 대 이동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했다.

 

6일 오후 3시에 교육장 영상회의를 열어 태풍 진행 상황에 대한 교육지원청 단위 대책을 수립하도록 했다. ,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학사운영조정과 학부모에게 사전 통보하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연이은 태풍 발생에 따라 취약한 학교 시설물 점검에 힘쓰고, 태풍 이동 경로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학사일정 조정 등 긴밀하게 대처해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4일 제10호 태풍 하이선 북상에 대비해 등교와 하교 시간 조정, 원격수업 전환, 휴업 등 학사일정 조정을 선제적으로 안내했으나, 이번 조치로 도내 대부분의 학교가 원격수업으로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