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05 오후 4:40:00

경산발명교육센터, 특허출원과정 수업 성료
수업받은 학생의 70% 특허출원 완료

기사입력 2022-08-08 오후 4:24:29

-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경산발명교육


 

경산발명교육센터 특허출원과정여름방학 수업 장면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4일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 특허출원과정여름방학 수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11특허출원을 목표로, 지식재산권의 중요성과 지식재산권 창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초등학교 6학년에서 중학교 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루 5시간 총 20시간으로 운영했다.

 

8.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특허의 개념 및 중요성, 다양한 아이디어 산출기법, 특허정보 검색, 특허명세서 작성, HLZ파일로 웹 출원하기 등의 활동을 실시했다.

 

특허명세서를 직접 작성한 후 실제로 전자출원을 신청해 보는 활동을 통해 70%의 학생이 특허출원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학생들은 통합명세서 작성까지 마쳐서 전자출원신청만 하면 되는 성과를 올렸다.

 

김호상 경산발명교육센터장(교육지원과장)“4차 산업시대에는 지식, 정보와 같은 것들이 부가가치 창출의 원천이고, 지식재산권 창출 능력을 기르는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방법과 더불어 자신의 아이디어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까지 키우는 교육에 더욱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시교육지원청은 2학기에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