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교육/문화뉴스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운영 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3-04-18 오후 5:31:24
- 특수교육대상학생 직업교육 위해 유관기관과 머리 맞대
(1).jpg)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지난 18일(화)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지원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 대구직업능력개발원,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담당자 및 경산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운영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고용분야를 담당하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 판정평가팀과 대구직업능력개발원 훈련지원팀, 복지분야를 담당하는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 교육분야를 담당하는 경산교육지원청 및 중?고등학교 특수학교(급) 담당교사 등 각 분야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 구축 및 자원 연계, 기관 간 공동사업 추진과 취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최됐다.
회의에서는 유관기관 간에 연계·협력강화 및 취업지원 방안, 경북남부권역 특수교육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계획,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특수학교 진로직업교육 사례 공유, 진로직업교육 협의체 구성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 김호상 센터장은??장애학생들이 졸업 후 직업인이 되어 사회구성원으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담당교사들의 역량을 발휘해 주길 바라며, 우리청에서도 유관기관 및 지역 사업체와 협력을 강화하여 장애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발굴에 힘쓰는 등 다양한 취업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