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8 오전 8:32:00

경북권역재활병원,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선정
국비 6억 8천만원 지원...장애인 의료·복지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1-06-23 오후 1:06:15

▲ 경산 소재 경북권역재활병원 전경




경북권역재활병원이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장애인 보건의료센터공모에 선정돼 국비 68,000만원을 확보했다.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지역 건강보건관리사업 연계, 장애인건강보건관리 전달체계 구축 등을 조정·지원하는 기관으로, 건강증진 네트워크 구축 운영, 검진·재활 의료서비스 제공, 여성장애인 지원, 의료종사자 교육 등 역할을 수행한다.

 

경북권역재활병원은 오는 7월까지 병원 내에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2023년까지 국비 포함 총사업비 137,000만원을 투입해 각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센터에서 추진되는 사업은 장애인에 대한 건강검진, 진료 및 재활 등의 의료서비스 제공 장애인 건강보건의료 및 재활의료 사업에 대한 지원 장애인 관련 의료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 여성장애인의 임신과 출산 시 장애 유형에 맞는 전문의료서비스 제공 등이다.

 

, 경북권역재활병원 내 공공재활운영단이 시행 중인 방문재활프로그램, 건강증진프로그램, 소아청소년재활프로그램과 연계한 의료·복지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철현 경북권역재활병원장은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설치를 통해 장애인 건강보건서비스가 더욱 확대되어, 지역사회 장애인이 더욱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