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건강/스포츠뉴스
경산 이상민 씨, ‘체육훈장 백마장’ 수훈
보디빌딩 선수 양성 및 저변확대에 기여한 공로
기사입력 2022-10-17 오후 12:51:44

▲ 대한민국체육상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이상민 경산시보디빌딩협회 전무이사(우측 첫번째)가 체육훈장 백마장을 받았다.
경산시보디빌딩협회 이상민 전무이사가 지난 14일 열린 ‘2022년도 체육발전유공 정부포상식’에서 체육훈장 백마장을 받았다.
체육발전유공 훈포장은 한국 체육 발전을 위해 공헌한 선수와 지도자에서 수여하는 체육 분야 최고의 상이다.
경산시 압량읍 출신인 이상민 전무이사는 보디빌딩 국제심판 마스터 레벨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경산시보디빌딩협회 및 경상북도보디빌딩협회 전무이사로 활동하며 보디빌딩 선수 양성과 저변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 전무이사는 지난해 스페인에서 열린 ‘2021년 세계보디빌딩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수단 코치로 출전해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 동메달 5개를 획득하며 종합 3위의 성적을 거두는데 기여했다.
송석영 경상북도보디빌딩협회장은 “이 전무는 철저한 자기관리로 아직도 선수 시절의 기량을 유지하고 있으며 국제심판으로도 활동하는 등 보디빌딩에 진심인 사람.”이라며, “체육훈장백마장을 수훈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상민 전무이사는 “이처럼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 앞으로 더 열심히 보디빌딩과 인재양성에 힘을 보태어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