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2 오후 5:11:00

경산 새마을가족들, 한마음다짐대회
와촌면민운동장에서 어울림한마당으로 친목 도모

기사입력 2019-04-26 오후 1:24:49

▲ 경산시새마을회는 26일 와촌면민운동장에서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읍면동 입장식)



()경산시새마을회(회장 이동욱)26일 와촌면민운동장에서 9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및 한마음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읍··동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500여명이 참여해 기념식과 체육대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들을 즐기며 친목을 다졌다.

 

오전 11시에 열린 개회식에는 최영조 시장, 강수명 시의회 의장, 조현일 도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새마을회원들을 격려했다.

 

▲ 새마을 중앙회장 및 도 지회장 표창 수상자들
 

 

특히,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북부동새마을부녀회 최광숙 씨를 비롯한 16명의 회원들이 중앙회장·경산시장·도의장·시의장·도새마을회장·시새마을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동욱 경산시새마을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다짐대회를 계기로 우리 경산시새마을회는 생명살림, 평화나눔, 공명문화를 실천해 해피경산을 만드는 단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 기념식 이후 단체장들이 참여하는 박 터뜨리기 이벤트가 펼쳐졌다.
 

 

최영조 시장은 오늘 행사가 새마을가족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경산시에서도 살고 싶은 더 큰 경산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산시새마을회는 소외이웃을 위한 무료급식소 급식제공 봉사, 지역 하천 살리기 운동, 헌옷 및 폐 고철 등 숨은 자원 모으기, 어려운 이웃들의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 건전한 피서문화 정착 및 독서문화 보급을 위한 여름철 피서지 문고 운영 등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Photo News]

 

▲ 기념식이 열린 와촌면민운동장 무대
 
 ▲ 우수회원 표창
 
▲ 경산시장 표창 수상자들
 
▲ 도의회 의장 표창 수상자들
 
▲ 경산시새마을회장 표창 수상자들
 
▲ 시의회 의장 표창 수상자들
 
▲ 식전 축하공연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