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14 오후 4:35:00

‘아름다운 환경, 다음 세대에 기부하자’
오는 28일 경산실내체육관에서 2019 기부데이 축제

기사입력 2019-09-24 오후 3:01:40





‘2019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행사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경산시와 경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시민들이 기부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접하고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쉽게나눔과 기부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열리고 있는 나눔축제이다.

 

4회를 맞는 올해 기부데이는 아름다운 환경, 다음 세대에 기부하자란 주제로 기념식, 나눔현장모금 캠페인, 문화공연을 비롯해 친환경 세제 만들기, 수세미 뜨기, 에코백 만들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요 기관단체장과 연예인들의 소장품 자선 경매가 진행된다. 현재 개그맨 박성광의 싸인 모자, 이수근의 싸인 가방, 일반 시민이 제공한 1984LA올림픽 기념주화, 주요 인사들의 소장품 등이 접수되고 있어 경매 현장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 경산시 공무원노동조합은 2016년 기부문화 확산의 원년을 선포하면서 가입한 착한일터 모금액 5,000만원으로 저소득 가정의 체력단련을 위한 운동용품, 복지시설에 프로그램 지원비를 전달하는 시간도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물건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꼭 필요한 곳에 지원하기 위한 기증물품 판매코너도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옷이나 성장한 자녀들의 장난감, 도서류, 가전제품 등 생활용품을 복지정책과 복지자원팀(810-5290) 또는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미리 제출하거나 당일 행사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기부자에게는 에코 장바구니가 선물로 지급된다.

 

최영조 시장은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자원재활용을 실천해 선조로부터 물려받은 아름다운 환경을 다음 세대에 돌려주자는 주제로 기부데이 행사를 준비했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