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5 오전 11:34:00

경산대추축제 오는 18일부터 3일간 개막!
올해도 경산예술제&대동한마당과 통합...풍성한 프로그램 준비

기사입력 2019-10-15 오전 8:22:59

▲ 2018년 경산대추축제 대동한마당&경산예술제 개막식



옹골찬 농산물과 함께 하는 ‘2019 경산대추축제 대동한마당&예술제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산생활체육공원 어귀마당 일원에서 열린다.

 

명품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올해도 ()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 주관의 경산대추축제와 한국예총 경산지회 주관의 경산예술제, 경산시농민회 주관의 대동한마당 행사를 함께 아우르는 시민중심 통합축제로 진행한다.

 


 

 

()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는 농산물 직거래 판매·체험·전시장 운영 경산대추 알림이 선발대회 한복 패션쇼 평생학습동아리 경연 대회 등을, 한국예총 경산지회는 옹골찬 시민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문인협회 공연 신나는 국악한마당 예술장터 아트마켓 운영 등을, 경산시농민회는 ·특산물 대동한마당 행사를 각각 준비하고 있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경산대추 알림이 선발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19명의 후보자가 19일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대비, 예행연습을 하고 있다. 본선에서 대추 알림이로 최종 선발되면 앞으로 경산대추의 품질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 외에도 축제 기간 경산대추 경매 및 대박 할인 행사, 경산 농산물 ×퀴즈, 대추인절미·대추비빔밥 시식, 대추 수확 체험, 대추나무로 만드는 열쇠고리 및 그리기 체험, 농산물 품평회, 대추차·대추막걸리 시음회, 미술 사생대회, 도자기 체험, 인기가수 공연, 지역 동아리 공연, 색소폰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돼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행사를 준비 중인 김종완 ()한농연 경산시연합회장은 깊어가는 가을 주말을 이용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하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멋진 추억거리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산대추를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도 시중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성원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