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0-11-29 오전 11:09:00

조현일 의원, 두 번째 ‘우수의정대상’ 수상
수요자 중심 입법활동과 체감도 높은 정책대안 호평

기사입력 2020-06-24 오후 4:39:52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조현일 도의원이 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7년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가운데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의미있는 상이다.

 

▲ 조현일 도의원이 왕성한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제8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7년도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경산 출신 조현일 의원은 제10대 경북도의회에 입성해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11대 경북도의회에서는 교육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는 체계적인 정책연구와 입법기능 확대로 의회 차원의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는 등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인터넷중독 예방교육 조례’,‘청소년단체 육성 및 지원 조례’,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조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조례제정 등 교육수요자 중심의 입법활동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연구 활동으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에 노력해왔다.

 

청년정책 및 소득안전망 대책 등 체감도 높은 정책을 발굴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도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두 번째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조현일 도의원은 이번 상은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에서 주는 상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지역민의 곁으로 다가가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민생 중심의 현장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현일 도의원은 경북도의회 출입기자단 선정 ‘BEST경북도의원’, ()한국지역신문협회 주관 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대상’, 한국청소년신문사 주관 교육입법대상을 수상하는 등 남다른 의정활동을 인정받고 있다.






 

 

김진홍 기자(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