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8 오전 8:32:00

‘코로나 한방, 건강도 한방’
제20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 7월 2일부터 대구 엑스코에서...

기사입력 2021-06-23 오후 3:21:30

20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가 오는 72()부터 4()까지 3일간코로나 한방, 건강도 한방이란 주제로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이 주관하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의약 관련 전시회로 대구한의대학교, 대구광역시한의사회, 경상북도한의사회 후원으로 30여 기업 및 기관단체의 800여 개 부스에서 열린다.

 

대한민국한방엑스포는 메디엑스포와 함께 개최되며, 주요 전시 프로그램으로 국내 한의약 산업의 발전 현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한방병원·의원관, 한의약산업관, 한의약체험관, 한방산업관, 기타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 육성과 접근성 제고,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의약 산업 기술지원관도 운영한다. 한약제제 제형개발, 한의약 소재와 품질검사, 한의약 응용제품 및 한의약침약제에 대한 기술 상담과 컨설팅을 통해 한의약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전망이다.

 

맥진학회에서는 한의약의 과학화·표준화에 근거한 진단치료법을 제시하는 맥진 검사체험을 실시한다. 맥진 진료체험은 맥진기를 통해 맥의 파형이 심초음파처럼 그려져 나와 우리 몸의 66부 상태를 체크하는 한의진료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경북 칠곡군 소재의 비플러스원외탕전은 항염증과 항신경통에 효과가 있는 정제봉독 제품과 이를 활용한 침시술을 마련하고, 꿀벌나라사회적협동조합의 봉독 화장품을 알린다.

 

이밖에 대구한의대한방병원의 한의건강 무료진료와 지역특화 한방병원 소개, 대구광역시한의사회와 경상북도한의사회의 한의진료 및 한방약 홍보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통해 한의학의 일상화, 생활화, 대중화와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다한의약 산업은 미래 전통의약 혁신을 위한 발판으로, 한의약진흥원은 국가발전 동력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상룡(ksinews@hanmail.net)

댓글

스팸방지코드
 [새로고침]
※ 상자 안에 있는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0/200
<a href="/black.html">배너클릭체크 노프레임</a>